읽고 오신 분이 계신지는 모르겠지만 제가 이전에 핫츠고 플랜 어플을 소개해드리면서 여행 비용 정리는 다른 어플을 사용한다고 말씀드렸었어요.
https://yuniel.tistory.com/10?category=727261
오늘은 그 여행 가계부 어플을 소개해드리려고해요~ 제 홍콩 이야기를 몇 번 읽어보신 분들이라면 알 텐데, 저는 거두절미하고 일단 결과를 말씀드리는 스타일이에요. 이번에도 바로 말씀드리면 바로 세이브 트립이라는 어플입니다.
이 또한 구글 플레이에서 다운로드하였고, IOS는 잘 모르겠어요. 네이버에 검색했을 때, 안 나오는 걸 보니 아마 없는 것 같기도 하고... T.T
저는 이전에 여행들을 보면 돈을 흥청망청 쓰는 타입은 아니지만 돈이 어느 부분에서 어떻게 사용되는지 별로 꼼꼼하게 체크를 안 하는 타입이었어요. 그러나 체크하고자하는 욕망은 넘쳤던 사람 ㅎㅎㅎ 그래서 이번 여행은 꼼꼼하게 체크해보자! 해서 사용하게 된 어플이에요 :)
사실 이 어플도 정말 많은 기능들이 있어서, 핫츠고 플랜이 경비 정리 기능도 있던 것처럼 이 어플에도 일정 정리하는 기능이 있더라구요. 그러나 이번역시 왜 어플을 두 개나 사용하면서 정리했는지는 모르겠지만, 이 어플에서는 일정정리 기능은 사용하지 않았습니다! 대신 제가 사용한 기능들은 바로
비용관리와 체크리스트 두 가지 기능이었어요.
먼저 비용관리는
첫 화면 상단에서 설정을 누르시면 환율 설정을 할 수 있어요. 참고로 저는 홍콩에서 사용한 비용 관리를 캡처했더니 이 전 비용들이 남아있네요! 100만 원 이하로 저렴하게 다녀왔죠? 할인 꿀팁도 다음 주제에서 알려드릴게요!
각설하고 여기서 환율 설정을 누르시면,
이렇게 환율을 설정하실 수도 있고, 현재 환율을 받아 올 수도 있어요~! 저는 9월 25일 자 업데이트로 지금과 다를 수 있음을 참고하셔요!
저기서 환율을 저장하시고, 화면 오른쪽 하단부에 보시면
+ 버튼이 있어요. 클릭하셔서
작성해 주시면 됩니다. 짝짝짝 참 쉽죠오~? 날짜를 잘 맞춰서 적어주시면 여행 전-여행 중-여행 후로 어플이 똑소리 나게 잘 분류해줘요.
또 계산하면서 사람이 어떻게 모든 돈을 홍콩달러로 하겠습니까. 저 같은 경우는 현지 사용 비용은 홍딸로 비행기표는 한화로 미리 한국에서 예약한 티켓은 달러로 결제했는데요. 이 또 한 설정하실 수 있다는 사실!
이렇게 현금/카드, 통화 다 세세하게 설정이 가능해요~
참 편리하게도
이런 식으로 홍딸로 사용해도 환율에 맞추어 한화로 계산해줍니다! 그래서 외국 돈에 대한 환율 개념이 낯선 저에게는 아주 편하게 가늠할 수 있는 기능이었어요.
이제 체크리스트 기능을 말씀드릴게요!
저는 그때그때 생각나는 것들을 막 적어두고 가방에 확실하게 넣어둔 것 은 체크를 해서 표시했어요.
바로 이런식으로요~ 그럼 챙긴 리스트는 제일 하단으로 저절로 내려간답니다. 그래서 스크롤을 위아래로 왔다 갔다 할 필요 없이 아주 편해요!
이렇게 새 항목에 원하는 준비물을 적어주시면 오른쪽 하단에 익숙한 + 버튼이 생겨요. 이걸 클릭하시면 바로 리스트 생성 완료!
상단에 'ㅋ' 항목이 추가된 거 보이시죠? 삭제 버튼이 없다고 놀라지 마세요~ 리스트 오른쪽 끝에 연필 모양이 보이시나요? 연필 하면 뭐가 생각나시나요. 저는 수정 기능이 생각나는데요! 연필 누르셔서 수정 기능으로 진입하신 후, 모든 글자를 다 지워주면 자동으로 삭제가 되니까 쓰레기통 버튼이 없다고 놀라지 마세요~!
글이 생각보다 길어져서 지루하실까 봐 부랴부랴 마무리 지으려고 합니다! 경비 또한 어플에 차곡차곡 잘 적어두었으니 나중에 잊지 않고 정확하게 잘 설명드릴게요! 2인 100만 원 이하로 홍콩 가기! 제가 그 장본인입니다. 그렇다고 못 쓰고 못 먹고 하지도 않았어요. 매일 스타벅스에서 여유로운 시간까지 즐겼는걸요~(사실 다리 아파서 들어간 거지만 ㅎㅎㅎ) 제가 이렇게 아낄 수 있었던 꿀팁! 다음번에 풀게요~
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