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et Ready With Me : 해외여행/Get Ready With Me : 태국

코로나 태국 무격리 입국하기 - 타이패스란

유니엘. 2021. 11. 11. 21:46
728x90
728x90
태국 무격리 입국

태국 정부는 우리나라 포함 46개국에서 항공기로 입국하는 백신 접종 완료자를 대상으로 격리 면제를 시행하겠다고 발표하였습니다. 격리 면제를 위해서는 46개국 중 한 개국에 연속 21일 이상 체류해야 합니다.

다만 국적과 무관하게 태국에 실 거주 중인 입국자에 한하여 46개국 중 하나의 나라에 21일 이상 머물지 않더라도 격리가 면제되어 입국이 가능합니다. 태국에서 출발하여 46개국 중 일부 방문 후 21일 내에 태국 재입국 시에도 면제가 동일 적용됩니다.

우리나라를 기준으로 포스팅할 예정이라 46개국은 따로 언급하지 않겠습니다. 혹 다른 나라에 체류하셨던 분들은 하단 링크를 참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무격리 입국이 가능한 항공편 이용자는 입국 허가서 대신 타일랜드 패스를 이용하여 QR코드를 발급받아 입국하게 됩니다. (신청 홈페이지 11월 1일 9시 이후 오픈)

타일랜드 패스란?​

여권 사본, 입국 신고서, 건강 상태 질문지, 백신 접종 상태 증명서, 의료보험, 항공 예약증, 호텔 예약증 등 입국에 필요한 증빙 자료를 업로드할 수 있는 애플리케이션

발급 과정은 입국에 필요한 자료를 앱에 업로드 -> 태국 질병 관리청이 등록 후, 1~3일 내 승인하여 QR코드 발급 -> 입국 심사 시, 코로나 검사 결과지와 함께 QR코드 제출로 이루어집니다. 체류 목적에 따라 비자 관련 증빙 자료도 업로드하여야 하지만 우리나라 국민은 기본적으로 무비자 45일 체류가 가능하다고 합니다.

QR코드가 발급되는 기간이 있으니 최소 출국 7일 전 여유를 가지고 발급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발급 신청 사이트는

 

Thailand Pass Registration System (for air travel only)

ระบบลงทะเบียนแจ้งการเดินทางเข้าประเทศไทย (เฉพาะทางอากาศ)

tp.consular.go.th

상단 URL을 통하여 접속하실 수 있습니다. 요즘 관련하여 가짜 사이트가 많다고 하니 반드시 상단 URL로 들어가시는 것을 권고 드립니다. (주 태국 대한민국 대사관 공식 공지 사이트)

더불어 모든 관광자들을 위한 사이트 특성상 영어로 되어있으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QR코드 발급 과정은 추후 포스팅에서 다루어보도록 하겠습니다.

 


QR코드를 발급받으면 무격리 입국이라고는 하나 사실 완전한 無는 아닙니다. SHA+호텔 또는 AQ 호텔에서 1박 하며, 코로나 검사를 받아야 하고 음성인 이후 격리가 해제됩니다. 관련 호텔은 하단 URL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SHA+ 호텔 리스트

https://web.thailandsha.com/shalists/

 

Amazing Thailand Safety and Health Administration (SHA)

SHA เป็นมาตรฐานความปลอดภัยด้านสุขอนามัยสำหรับกิจการด้านการท่องเที่ยว ที่จะช่วยสร้างประสบ

web.thailandsha.com

 

AQ 호텔 리스트

http://www.hsscovid.com/

 

ศูนย์ปฎิบัติการฉุกเฉินโควิด-19 กรมสนับสนุนบริ

โรงแรมที่สมัครเข้าร่วม state quarantine ต้องมีใบอนุญาติประกอบการโรงแรม(ไม่นับรวมใบผ่อนผัน) จำนวนห้อ

www.hsscovid.com

숙박하시려는 SHA+ 호텔 또는 AQ 호텔은 입국하는 공항과 2시간 이내의 거리에 위치하고 있어야 하며, 공항-호텔 간 이동 시 호텔에서 제공하는 차량을 이용해야 합니다. 또한 차량은 격리된 이동 동선만 따로 이용하는 것으로 무정차 원칙을 기반하여 공항-호텔 외의 다른 곳은 들릴 수 없습니다.

타이 패스 제출 서류에 숙박료 납입 증명서를 반드시 제출하여야 하며, 코로나 검사 비용은 자가 부담으로 호텔비에 포함되어 있습니다.

태국 입국을 위해서는 체류하는 기간 동안 코로나 치료비를 포함, 50,000USD 한화로 5,900만 원 상당 이상이 보장되는 보험을 가입해야 합니다. 태국 국적이신 분들은 태국 의료 보험이 적용되기 때문에 가입하지 않아도 됩니다.

 

 

입국/QR 코드를 위해
준비해야 할 서류

 

1. 여권

2. (개인 필요에 따른) 비자 - 상단에 언급한 것처럼 대한민국 국민은 무비자 45일 체류가 가능하기 때문에 특별한 케이스에 해당하는 분들만 준비해 주시면 될 것 같습니다.

3. 백신 접종 증명서 - 12세 미만 제외, 출발 최소 14일 전까지 접종이 완료되어야 합니다. (1차만 불가)

https://yuniel.tistory.com/76

4. SHA+ 호텔 또는 AQ 호텔 숙박료 납입 증명서

5. 코로나 치료비 포함 5만 불 이상을 보장하는 보험 증명 서류

6. 코로나 음성 확인서 - 출발 전 72시간 내에 발급된 음성 확인서여야 하며, 확진 경험이 있는 경우 완치 후 3개월이 지났다는 증빙 진단서가 추가로 필요합니다.

 

격리 제도 종류

태국 입국 시, 격리에는 격리 면제, 샌드박스, 시설 격리 총 3가지의 격리 시스템이 있습니다.

1. 격리면제

상단에서 언급한 모든 자료가 필요하며, 무격리로 태국 입국이 가능한 제도입니다. 혹시나 상단을 읽지 않으신 분은 상단 내용을 읽으시면 훨씬 도움이 됩니다.

2. 샌드박스

무격리가 가능한 46개국 외의 어느 나라에서 출국해도 문제가 없습니다. 다만, 수완나폼, 돈므앙, 치앙마이, 푸켓, 사무이, 우타파오, 부리람 국제공항으로만 입국이 가능합니다. 입국 허가서가 필요하며, 격리가 없지만 샌드박스 적용지역(17개 주) 내에서만 7일을 체류해야 합니다. 처음 1박은 지정 호텔에서 음성 판정을 대기해야 한다는 점과 백신 접종은 완료 조건은 동일합니다. 다만, 샌드박스 지역 내 SHA+ 인증 호텔의 7박 예약이 필요하며, 도착일 뿐 만 아니라 도착 후 6-7일 경과한 날에 코로나 검사를 한 번 더 받아야 합니다. 그 외의 보험과 출국 전 음성 확인서가 필요한 점도 같습니다.

3. 시설 격리

출국하는 국가, 입국하는 공항 모두 제한이 없이 자유롭게 입국 허가서로 입국할 수 있습니다. 백신 접종 여부도 개인의 자유이지만 접종 완료 여부 및 입국 경로에 따라 7일, 10일, 14일 동안 AQ 호텔에서 격리가 필요합니다. 코로나 치료 보장 보험과 음성 확인서는 동일하게 필요하며, 태국 도착일과 도착 후 8-9일 경과한 날 한 번 더 검사를 받아야 합니다.

 

참고 URL

https://overseas.mofa.go.kr/th-ko/brd/m_22304/view.do?seq=598&srchFr=&srchTo=&srchWord=&srchTp=&multi_itm_seq=0&itm_seq_1=0&itm_seq_2=0&company_cd=&company_nm=&page=1

 

태국 무격리입국 시행 관련 안내 상세보기|코로나19 관련 동향주 태국 대한민국 대사관

Home > 뉴스 > 코로나19 관련 동향

overseas.mofa.go.kr

https://overseas.mofa.go.kr/th-ko/brd/m_22304/view.do?seq=600&srchFr=&srchTo=&srchWord=&srchTp=&multi_itm_seq=0&itm_seq_1=0&itm_seq_2=0&company_cd=&company_nm=&page=1

 

태국 무격리입국 관련 안내 상세보기|코로나19 관련 동향주 태국 대한민국 대사관

Home > 뉴스 > 코로나19 관련 동향

overseas.mofa.go.kr

 

 


 

 

https://yuniel.tistory.com/55

 

코로나 태국 무격리 입국 - 타이패스를 위한 보험 가입 방법

이 전에 올렸던 코로나 시국에 태국 무격리 입국 포스팅이 생각보다 핫하다. 많은 분들이 해외여행을 준비함에 놀랐다. 얼른 다음 포스팅을 준비해야 한다는 생각이 들었고, 그중에서 개인적으

yuniel.tistory.com

 

728x90